공지사항
LMS 내 화상 강의(ZOOM) 생성 및 참여 방법 안내(21. 08. 30 업데이트)
실시간 온라인 강의 시 주로 활용하는 ZOOM 플랫폼을 LMS 내에서 생성하거나 참여할 수 있는 기능에 대하여 안내해 드립니다.
교수자는 LMS를 통한 ZOOM 강의 진행 시 시작 및 종료 시간, 진행 시간, 참여 현황을 확인하거나 다운받을 수 있으며,
학습자는 교수자가 LMS 내에서 등록한 ZOOM 강의를 클릭하여 바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참고사항
1. 교수자의 경우 화상 강의 개설을 위해서는 ZOOM 계정 라이센스가 필요합니다. (라이센스 문의: 교무처)
2. (업데이트 내용) 교수자의 경우 LMS를 통한 ZOOM 사용을 위해서는 교수자의 LMS 등록 이메일과 ZOOM 등록 이메일이 동일해야합니다.
(LMS 등록 이메일 변경 시 첨부파일 참고, ZOOM 등록 이메일 변경 시 교무처(031-850-9066) 문의)
3. LMS 내 ZOOM 사용 방법에 대한 교수용, 학생용 매뉴얼을 제공하오니 첨부 파일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4. 기본적인 ZOOM 사용 방법은 공지사항 "실시간 화상 강의(ZOOM) 사용법 자료 안내(클릭 시 이동)"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5. LMS 내 강의실에 등록된 ZOOM을 접속 시 별도의 로그인 없이 자동으로 연동됩니다.
6. LMS 내 ZOOM 생성 시 필요한 "비밀번호" 항목은 해당 ZOOM을 학교 LMS가 아닌 외부 경로로 접근 시 필요한 항목입니다.
(LMS을 통해 ZOOM을 접속하는 교수자와 학습자는 비밀번호와 상관없이 접속 가능합니다)
관련하여 문의 사항이 있으신 경우 LMS Q&A 게시판 혹은 교수학습지원센터(031-850-9076)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