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교원용] 신규 LMS 불안정으로 인한 기존 LMS로의 재전환 안내

작성자 : CHA LMS
작성일 : 2024-04-13 11:16
조회수 : 619

안녕하십니까, 교수학습지원센터입니다.
신규 LMS의 안정화 지체로 인한 기존 LMS로의 재전환 관련 안내 드립니다.


먼저 개강 이후 신규 LMS 안정화 지체로 인해 불편과 혼란 상황이 지속된 점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전합니다.


대학본부는 차세대 종합정보시스템(포털)의 고도화 과정에서 기존 LMS의 모든 기능을 포함하고, 포털과 LMS, 출결관리시스템(유체크)의 통합으로 성적처리 업무 등의 효율화를 위해 LMS 무상 개발, 2년차부터 유지보수비 지급 시작의 조건으로 개발을 추진하였습니다. 하지만 LMS 개발사가 이번 학기 미완성 LMS를 오픈하면서 문제가 야기되었습니다.

개발사는 3월 초 한달 내 안정화를 약속하고 매주 대학본부 관련 부서장들과의 미팅을 진행하며 작업해 왔으나 현재까지 출결현황 표시 오류와 불편한 기능들을 개선하지 못하였습니다. 이에 대학본부에서는 기존 LMS로의 전환을 추진하게 되었으며, 4/9(화) 기존 LMS의 셋팅을 완료하고, 4/12(금) 정상 서비스 여부에 대한 점검을 완료하였습니다.

아래 사항 참고 부탁드리오며, 관련하여 질문이 있으신 경우 언제든지 교수학습지원센터로 문의 주시길 바랍니다.
최대한 신속하게 답변드리겠습니다.
- 교수학습지원센터: chactl@cha.ac.kr, 031-850-8948, 8950, 8951, 8949, 9015    
- 원격교육지원센터: 031-850-9038 (*신규 LMS 사용 위주)

 

1. LMS 접속 방법

     

 

2. LMS 재전환에 따른 지원 및 요청 사항

  • 전체 교원/학생 대상 ‘LMS 활용법 안내’ 강좌 개설
    - 운영방법: “LMS 다드림 온라인”에 매뉴얼 및 영상 업로드 (4월중 세부 기능별 사용법 영상 추가 업로드 예정)
    - 강좌 바로가기: https://url.kr/yule35
     


  • 정규 교과에서 현재까지 진행된 학습활동에 대한 백업 및 평가를 위해 1학기 말까지 두 LMS를 모두 유지함
  • 대면 수업에서의 신규 LMS, 기존 LMS의 선택 사용은 교수재량
  • 비대면 녹화강의 수업의 경우 기존 LMS(lms.cha.ac.kr)로의 전환 사용 필수
    → 신규 LMS에서는 출결확인이 안되므로 늦어도 중간고사 다음 주(9주차)부터, 가능한 빠른 전환 사용 권장
    → 신규 LMS에 올려진 1주차부터 이전 전까지의 VOD를 기존 LMS(lms.cha.ac.kr)에 올리는 것은 교수 재량
  • 중간고사 이전(7주차)까지의 비대면 수업 출결현황은 개발사에서 엑셀파일로 4월말까지 제공 예정
    → 7주차까지의 신규LMS 상의 출결현황은 개발사 제공 엑셀파일을 참조하여 유체크에 수기 입력 필요
    → 지난 학기까지도 LMS의 출결현황은 유체크에 수기 반영 필요했으므로 전환된 기존 LMS의 출결현황도 학기말 성적처리 전까지 유체크에 수기 입력 필요
  • 비대면 온라인 퀴즈 진행 시 기존 LMS의 IBT(Internet Based Test) Manager 적용 권장
    → 인공지능 기반 얼굴인식 시스템으로 대리 응시, 시험 중 자리 이탈 등 부정행위 예방 가능


3. 신규 LMS 개발사의 보상 관련

  • 학사운영 차질 및 학교 구성원들의 불편 상황에 대한 책임 인정
  • 기존 LMS로의 재전환을 위한 2024학년도 LMS 유지보수 비용 전액 부담 (3,000만원 상당) 
  • 향후 학생 장학금 및 아름다운동행 기부 논의 중
  • 개발사의 공식 사과문 게시
    - 4/11(목) 포털 전체 공지사항과 신규LMS 팝업으로 사과문 게시
    - 4/12(금) 총학생회에서 학과/학년 단톡방과 애브리타임에 관련 공지 및 사과문 게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