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구LMS (lms.cha.ac.kr) 데이터 백업 안내사항 ]

작성자 : CHA LMS
작성일 : 2024-02-8 17:38
조회수 : 1486


1. 일정 및 세부 내용

① 학습 자료(VOD를 제외한 퀴즈, 과제, 학습활동 등) : 향후 1년 유지 예정

 

LMS (lms.cha.ac.kr) 서버는 정보화실과 논의 끝에 향후 1년간 유지하는 것으로 결정되었습니다. 

별도의 데이터 이관 지원 사항은 없으니 1년동안 필요한 자료에 대해서는 교수님들께서 개별적으로 백업 및 이전을 부탁드립니다. 

이후에 변동사항이 발생할 경우 사전에 공지하겠습니다.

*서버가 유지되어도 VOD 동영상 이용은 불가하오니 이점 유의 부탁드립니다.

 

② VOD 동영상 : 2024년 2월 29일까지 이용 가능

 

구LMS의 모든 VOD 동영상 자료(교과, 비교과 포함)는 외부 클라우드를 사용 중이며, 이용 기간은 2024년 2월 29일까지입니다. 

업체(유비온, 메타넷 라이너스)와 정보화실과 논의하여 동영상에 대한 데이터 이관을 시도하였으나기술적으로 지원이 불가함을 안내드립니다. 

동영상 데이터가 필요하신 분들은 2월 29일 이전까지 개별 백업을 필수로 요청드립니다.

첨부자료를 참고하시어 다운로드를 부탁드립니다. 

영상을 업로드한 계정으로만 영상 다운로드가 가능하니 참고해 주세요.

 

※ 동영상 관리에 관한 안내

우리대학 원격수업 운영세칙 제4호 11항에 의거하여( 원격수업의 온라인 콘텐츠는 제작일로부터 3년이 경과하면 전면 재제작이 원칙 )3년이 초과된 콘텐츠는 사용이 불가 합니다이러닝 스튜디오에서 촬영한 동영상의 보관 기간은 5년입니다(5년 이후 학교 서버에서 삭제). 이 점을 참고하시어 데이터 백업을 부탁드립니다.

 

 

2. 주의사항

학습관리시스템 이용자 분들의 편의를 위하여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였으나, 현 상황에서는 구LMS에서 신규LMS에 대한 데이터 이관 지원 사항은 없습니다. 

전적으로 개별 백업으로만 진행되오니 이점 유의 부탁드립니다. 

퇴사자와 강사분들의 데이터는 학과에서 필요한 경우 개별적으로 담당 부탁드립니다.





문의 사항 : 031-850-9076